암호화폐(暗號貨幣,영어:Cryptocurrency)는 '암호화'라는 뜻을 가진 'crypto-'와 통화, 화폐란 뜻을 가진 'currency'의 합성어로, 분산 장부(Distributed Ledger)에서 공개키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전송하고, 해시 함수를 이용해 쉽게 소유권을 증명해 낼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일반적으로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이나 DAG (Directed Acyclic Graph)를 기반으로 한 분산 원장(Distributed Ledger) 위에서 동작한다.
이는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 없이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으로, 각국 정부나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일반 화폐와 달리 처음 고안한 사람이 정한 규칙에 따라 가치가 매겨진다. 지폐나 동전 같은 실물이 아닌 온라인에서만 거래되는 화폐인것이다.
굳이 분류를 하자면 가상화폐 > 전자화폐 > 디지털 화폐 > 암호화폐로 볼수 있다. 다른 전자 화폐로는 이전에 싸이의 도토리나, 요즘 그랍의 그랍페이 등 충전 후 사용하는 개념의 화폐의 개념이 가상화폐/전자화폐/디지털 화폐의 한 종류라 볼수 있다.
정부는 '가상통화'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암호화폐는 각국 정부나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일반 화폐와 달리 처음 고안한 사람이 정한 규칙에 따라 가치가 매겨진다. 또 정부나 중앙 은행에서 거래 내역을 관리하지 않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유통되기 때문에 정부가 가치나 지급을 보장하지 않는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분산형 시스템 방식으로 처리된다. 분산형 시스템에 참여하는 사람을 채굴자라고 하며, 이들은 블록체인 처리의 보상으로 코인 형태의 수수료를 받는다. 이러한 구조로 암호화폐가 유지되기 때문에 화폐 발행에 따른 생산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이체비용 등 거래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에 저장되기 때문에 보관비용이 들지 않고, 도난·분실의 우려가 없기 때문에 가치저장 수단으로서의 기능도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거래의 비밀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마약 거래나 도박, 비자금 조성을 위한 돈세탁에 악용될 수 있고, 과세에 어려움이 생겨 탈세수단이 될 수도 있어 문제가 된다.
해외코인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낸스 거래소는 전세계 거래량 1위이며 좋은 코인들이 글로벌하게 많이 상장되어 있어요.
런치패드와 각종 이벤트를 꾸준히 많이 하고 있어요.
가상화폐도 현재 주춤을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탈 중앙화 세계 공용 화폐로서의 일부 코인의 역할은 자명하다 생각(주관적이지만) 합니다. 여기도 가입하면서 레퍼럴 주소로 들어가셔서 가입하시면 추가 혜택이 주어집니다.
NTF에 발을 징구고. coin에도 발을 징궈서 앞으로 펼쳐질 미래에 뒤쳐지지 맙시다. ^^
https://www.binance.me/en/activity/referral/offers/claim?ref=CPA_00OJFO7XIF
레퍼럴 코드 : CPA_00OJFO7XIF